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건강

말린비트차 효능 및 부작용 정리 - 건강에 좋은 차

by Wonbugi 2021. 6. 30.
728x90

안녕하세요. 원북이입니다.

저희 집은 저희 어머니께서 비트를 채 썰고 바싹 말린 뒤 볶아서 차를 끓여먹습니다.

제가 취준생이기에 몸에 좋다는 건 다해 주시는 저희 부모님.. 늘 감사합니다.

 

어느 정도로 몸에 좋고 어느 효능이 있는지? 부작용은 없는지?

말린 비트 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의 효능 및 부작용

레드비트
레드비트

비트의 효능

 

빨간 무라고 불리는 비트는 토마토의 8배의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허브류나 샐러드용으로 많이 사용된다. 100g당 37kcal밖에 되지 않아 매우 낮은 저칼로리 식품으로 적은 양으로도 오랫동안 포만감 유지에 도움을 주고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그 외의 간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청소부로 불려 간, 콩팥, 쓸개 등을 염소가 청소해 림프 활동 촉진시켜 해독능력에 도움을 준다. 그 외의 면역력 강화, 혈액을 깨끗이 씻어 월경불순이나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짐, 운동(운동능력 16%항샹)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 피부질환 개선, 각종 암과 당뇨병, 고혈압, 빈혈, 성인병 예방 등 많은 효능이 있다.

 

 

비트의 부작용

 

비트를 과하게 섭취 시 소화를 시키지 못해 설사를 유발 또한 저혈압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혈압 관련 약을 복용 중이라면 주의해야 한다. 비트에 옥살 산염이 있어 신장 관련 문제가 있으시면 소량 섭취해야 한다. 비트를 먹으면 대소변이 붉게 나올 수 있으며 철분 대사에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으니 정확한 검사를 받는 것을 추천한다.

 


말린 비트 차

레드비트-채썰어서-말린뒤-볶은사진
말린비트-비트채썰고-말린뒤-볶은것

 

어머니께서 레드비트를 채 썰고 바싹 말린 뒤 깨를 볶듯이 한번 볶아낸 것입니다.

비트 말린 차는 개인적으로 보리차보다 맛있었다. 구수함과 미세한 달달함이 공존하여 자주 먹게 된다. 

하루 권장량 물 2L를 덕분에 채울 수 있다는 사실!

생비트로 먹을 때는 대소변이 붉었는데 차로 해서 먹으니 아직까지 그런 현상이 전혀 없다. 

 

레드비트-말린비트차-끓이기전-후
말린비트차-끓이기전-후

 

취향에 따라 끓임의 정도를 맞춰서 드시기 바랍니다. 저는 커피포트 한번 끓이고 식을 때까지 둔 다음 페트병에 닮아서 냉장 보관합니다. 보리차 끓일 때랑 비슷하게 하시면 됩니다~ 붉은색이 너무 이쁜 거 같아요ㅋㅋㅋ

 

레드비트-말린비트차-컵에담은사진
말린비트차-소화에좋은차

 

취준생에게 소화에 도움되며 빈혈 예방 등 몸에 좋은 차

덕분에 공부에 더 집중을 할 수 있는 거 같아요.ㅎㅎ

현재 6개월 넘게 마시고 있지만 부작용은 없으며 건강해진 느낌?!

늘 감사합니다. 시원하게 얼음 띄워 한잔 마셔야겠네요.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더 좋은 리뷰로 오겠습니다.

 

 

 

 

 

https://yu15321.tistory.com/31

 

[정보공유] 습관기르면서 돈버는 앱 - 챌린저스 / 취준생의 생생후기

안녕하세요. 원북이입니다. 저는 취준생입니다. 취준생이다 보니 게을러지고 패턴도 무너지곤 합니다. 의지가 부족한 저는 꾸준한 습관을 기르기 위해 챌린저스 어플을 사용합니다. 강제로 규

yu15321.tistory.com

 

728x90
[ 글과 관련된 댓글 부탁드립니다 :D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