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다양한정보

'깨진유리 버리는법' 고민하지 마세요.

by Wonbugi 2021. 10. 4.
728x90

안녕하세요. 환경을 생각하는 블로거 Won입니다.

연도별 폐기물 발생량은 2019년까지 매년 증가하고 있어요. 2020년에는 국내 폐기물 발생이 하루 43만 톤이나 된다고 해요. 이럴수록 폐기물 버리는 방법을 정확하게 익혀 지구의 환경오염을 예방해야 해요.

 

쓰레기를 정확히 버리지 않으면 담당분들이 다치는 경우가 있어요. 특히 유리조각을 그냥 버리게 되면 쓰레기를 분리하다가 손이 베여 크게 다치는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요. 다양한 유리 쓰레기가 존재하지만 깨진 유리 버리는 법 말씀드릴게요.

 

깨진유리 버리는법

 

깨진유리 버리는법

일상생활에서 활동하다 보면 다양한 종류의 유리가 있어요. 유리컵, 유리거울, 창문 등등의 유리가 있지만 분리수거를 할때 조금씩 다를 수 있어요. 지금부터 유리 종류에 따라서 버리는 방법 말씀드릴게요.

 

 

  • 큰 유리

유리로만 된 제품, 식탁 위의 유리와 같이 큰 유리, 버릴 양이 너무 많을 때는 특수 규격 마대자루에 처리해야 해요. 근처 주민센터나 주변의 마트에서 구매가 가능할 거예요. 

 

 

  • 가전제품 유리

거실장의 문이 유리로 되어있는데 깨져서 버려야 한다? 욕실, 화장대의 유리가 깨졌다? 전신거울이 깨졌다?

가구와 유리가 세트인 상황에서 당황하지 말고 폐기물 스티커를 붙인 뒤 버리면 돼요. 세종시 기준으로는 동네 편의점에서 폐기물 스티커를 구매할 수 있어서 저는 최근에 전신 거울에 스티커를 구매해 부착해서 버렸어요. 무단으로 투기하는 경우 벌금 과태료가 부과되니 꼭 스티커를 붙여서 버려주세요.

 

 

 

  • 작은 유리

유리컵, 유리그릇 등의 깨진 적은 양의 유리를 버릴 때는 일반 종량제 봉투에 버려주세요. 절대로 분리수거 유리 부분에 넣으면 안 돼요. 깨진 유리는 그냥 종량제 봉투에 넣지 말고 택배 주고 받을 때 쓰는 뽁뽁이, 신문지로 두세 번 감아서 버려주세요. 유리를 싼 신문지에 깨진 유리 있음의 문구를 적어주면 더욱 좋겠죠?

 

 

  • 형광등, 전구종류

형광등과 전구 종류를 그냥 버리려면 전용 수거함을 이용해 주세요. 아파트 단지 내, 동네 주변을 보면 전용 수거함을 발견할 수 있어요. 만약 형광램프, 원형 형광램프 등이 깨졌다면 일반 유리와 같이 신문지로 감싼 뒤 종량제 봉투에 넣어서 버려주세요.

 

깨진유리
깨진유리

 

깨진유리 뒤처리

실내에서 유리가 깨졌다면 처리할 때 손이 다치지 않게 항상 조심해야 해요. 남은 유리 가루까지 완벽하게 청소하는 게 사고를 예방할 수 있어요.

 

1. 유리가 깨졌다면 손, 발에 유리조각이 박힐 수 있으니 고무장갑, 목장갑을 착용하고 슬리퍼도 착용해 보호해 주세요.

 

2. 큰 유리조각은 바로 신문지에 싸서 버리고 빗자루를 이용해 작은 가루들을 몇 번이고 쓸어주세요.

 

3. 물티슈를 이용해 주변의 작은 가루를 한 번 더 닦아주세요.

 

4. 마지막으로 테이프를 이용해서 가루들을 청소하면 깔끔하게 청소 가능해요.

 


유리 버리는 법 정확하게 버리지 않고 그냥 버렸다가 청소하는 분들에 손이 다칠 수가 있어요. 정확하게 말씀드린 깨진 유리 버리는 법대로 버리고 조금 더 안전한 사회 만들어 가도록 노력해봐요:D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스팩 버리는법' 원리 알고 재활용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에 음료 및 음식들 가지고 여행 갈 때 시원하게 보관하기 위해서 아이스팩을 사용해요. 아이스박스에 넣어두면 얼음을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음식들을 상하지 않게 해

wonggong.tistory.com

 

'드라이아이스 버리는법' 변기? 절대 X, 간단하고 정확히 버리기

안녕하세요. 배스킨라빈스에서 아이스크림을 사면 시원함을 보존하기 위해 드라이아이스를 주죠. 아이스팩과 같이 음식을 시원하게 유지시키는데 용이해요. 그외에 공연, 예식장에서도 사용하

wonggong.tistory.com

728x90
[ 글과 관련된 댓글 부탁드립니다 :D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