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라이프/요리법

' 복숭아 청 만들기 ' 과정과 복숭아 효능

by Wonbugi 2021. 8. 6.
728x90

복숭아가들어간주스
복숭아가들어간주스

 

 

안녕하세요. 많은 분께 도움을

드리고 싶은 원북이예요.

 

 

요즘 복숭아 제철이에요. 폭폭찌는 여름에 시원한 과일 먹으면 다운된 기분도 업되는 느낌이죠. 복숭아의 달달한 과육과 과즙 먹으면 계속 먹게 되죠.

 

 

오늘은 복숭아 효능과

청 만들기 알려드릴게요.

 

 

 

복숭아


[효능]

복숭아
복숭아

 

1. [ 콜레스테롤 ]

 

 

복숭아의 펙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영향을 줘 혈관질환 예방에 좋아요. 한 국내 연구에서도 콜레스테롤 수치, 심장 질환의 위험 요소를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고 밝혔어요. 또한 복숭아에 포함된 칼륨 성분은 혈압을 낮춰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고 나트륨 배출도 도와줘요.

 

 

 

2. [ 다이어트 ]

 

 

복숭아의 칼로리는 100g당 34kcal 정도로 낮은 편이에요. 수분도 풍부해 먹으면 쉽게 포만감을 느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죠. 식이섬유도 포함되어 있어 배변활동을 도와주고 장내 환경을 개선해 주는 효과도 있어요. 이런 부분은 건강, 면역력과도 크게 연관되어 있어요.

 

 

 

 

복숭아
복숭아

 

 

3. [ 풍부한 비타민 ]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의 약 13% 정도가 포함되어 있어요. 비타민C는 미네랄과 같이 미량 영양소로 우리 몸속 면역 세포의 성장을 돕고 면역력을 균형을 이루는 데 도움을 줘요. 그 외에도 피부 미백에 도움도 주죠. 복숭아의 속한 비타민A, 아연, 철분 등도 면역 향상에 도움을 줘요.

 

 

4. [ 니코틴 해독 ]

 

 

복숭아는 흡연자한테도 좋아요. 니코틴을 해독하며 간, 폐 기능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요. 복숭아의 구연산, 사과산, 천연 알칼리 성분 등이 담배의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니 흡연자라면 꼭 챙겨 드셔보세요.

 

 

 


[ 복숭아 청 만들기 ]

복숭아청만들기
복숭아청만들기

 

복숭아 청을 만들려면 복숭아, 설탕은 반드시 필요해요. 그 외에 레몬즙을 넣으면 방부 역할을 하고 신맛의 균형도 잡아주니 넣어주는 게 좋아요. 하지만 저는 없어서 넣지 못했습니다. 복숭아는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복숭아청만들기-열탕소독하기
복숭아청-열탕소독

 

열탕 소독할 때 주의점은 병을 불을 켜기 전 거꾸로 뒤집어서 넣어주세요. 뜨거운 상태에서 병을 넣는다면 깨질 수도 있으니 반드시 참고해 주세요. 5분 정도 끓여주고 꺼낸 뒤 자연건조로 식혀주세요.

 

 

 

복숭아-청에맞는-크기대로-자르기
복숭아-자르기

 

 

복숭아 껍질을 깐 다음 잘라주세요. 저는 차를 먹을 때 개인적으로 씹는 맛을 좋아해 약간 크게 잘랐어요.

 

복숭아청만들기-복숭아와설탕
복숭아청만들기-설탕넣기

 

복숭아, 설탕의 비율은 거의 1:1로 하면 돼요. 전 복숭아 174g, 설탕 150g 정도 해줬어요.

 

복숭아청만들기-복숭아-설탕-섞어주기
복숭아-설탕-섞어주기

 

복숭아와 설탕을 뒤적뒤적한 뒤 20~30분 정도 있으면 설탕이 거의 다 녹을 거예요. 여기서 레몬즙을 넣어주면 방부 역할을 해줘 비교적 오래 먹을 수 있어요.

 

 

 

복숭아청완성
복숭아청

 

열탕소독을 마친 그릇에 담아주면 돼요. 약간의 꿀팁으로는 설탕이 굳으면서 뚜껑이 쉽게 안 열리는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비닐랩으로 안쪽에 한번 둘러줬어요. 하루 정도 상온에 두면서 가끔씩 아래 설탕도 저어주세요. 설탕이 녹으면 끝!

 

왼쪽-천혜향에이드-오른쪽-복숭아에이드
(좌)천혜향에이드-복숭아에이드(우)

 

복숭아 청과 얼음을 넣은 뒤 탄산수를 넣어 복숭아 에이드를 시원하게 해 먹으면 스트레스가 제대로 풀리죠. 여자친구한테 선물 받은 천혜향 차도 에이드로 만들어봤어요.

 


솔직히 엄청 간단하죠. 복숭아청,

쨈, 통조림까지 전부 비슷하게

만들면 돼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 글과 관련된 댓글 부탁드립니다 :D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