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여행

국내여름휴가추천 '변산 소노벨' 구 대명리조트 여행 1박2일 코스

by Wonbugi 2021. 8. 3.
728x90

 

 

변산소노벨-숙소내-저녁오션뷰
변산소노벨-저녁오션뷰

 

안녕하세요. 솔직한 리뷰로 도움

드리고 싶은 원북이예요.

 

 

요즘 여름휴가 많이들 가는거 같아요. 저는 초여름에 가족여행을 갔었어요. 그 장소가 인상깊었기에 추천해볼까 합니다.

 

 

제가 갔던곳은 변산소노벨, 채석강,

적벽강-수성당, 내소사였어요.

사진과 함께 후기 알려드릴게요.

 

 

변산 여행


[ 숙소 외부 및 로비 ]

변산소노벨-외부및로비
변산소노벨-외부및로비

 

제가 다녀온곳은 변산소노벨(구 대명리조트)이에요. 지금 생각해도 다시 가고 싶은 장소예요. 외관상으로는 크게 매력을 못 느꼈지만 로비를 들어오면서 최고라고 생각했어요. 투썸, 베라등이 있고 깔끔했어요.

 

 


[ 스위트룸 내부 ]

변산소노벨-4인스위트룸-내부방사진
변산소노벨-4인스위트룸

 

저희가족은 4인 취사 가능한 스위트룸을 예약했고 오션뷰를 선택하면 22,000원 추가요금이 있어요. 온돌, 침대 선택중 침대룸으로 선택했어요. 4인에서 쓰기에 엄청컸어요. 더블침대 오른쪽에는 화장대가 있고 화장실도 있어요.

 

 

화장실은 총 2개 있습니다. 부엌의 요리도구와 내부도 깔끔했어요. 펜션가면 고기는 필수죠. 바베큐장을 예약해야합니다.영업시간은 토요일 17:30~21:00, 일~금은 미운영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변산소노벨-숙소내-낮오션뷰
변산소노벨-오션뷰

 

오션뷰를 선택하는데는 이유가 있었어요. 이런 멋진 뷰. 거실 옆 테라스에서 보면 시원하니 좋아요. 제가 갔을땐 소노벨 션산 오션플레이가 운영을 안했어요. 지금은 시간표를 보니 운영하는거 같네요.

 

소노호텔&리조트

이용안내 실내 아쿠아존, 실외 파도풀존, 사우나 등의 다양한 아쿠아월드 시설은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고, 물놀이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아쿠아월드에 머무르는 동안 당신의 휴식은 특별해집니

www.sonohotelsresorts.com

 

 


채석강

 

변산-채석강
채석강

 

채석강은 변산소노벨에서 5분정도 거리에 있어요. 변산가면 많이들 찾는 명소예요. 물이 빠지면 채석강을 걸어다니면서 사진도 찍을 수 있으니 맞춰서 가는걸 추천할게요. 저희는 급하니 스윽 한번 보고 물놀이 살짝 했어요.

 

변산-채석강근처-호떡당
호떡당

채석강 바로 옆을 보면 음식점도 많아요. 더우니 아이스크림같은 시원한걸 찾게 되더군요. 임실치즈 아이스크림 전문점 호떡당을 방문했어요. 노란색 아이스크림인 임실치즈 아이스크림이 제일 맛있었어요. 적극 추천드립니다.

 

 


내소사

변산-내소사-사진
내소사

 

여행 두번째 장소는 내소사예요. 백제의 승려 혜구두타가 창건했다고 해요. 그 내부는 사진으로 담기도 힘들정도로 아름다웠어요. 안으로 들어오면 보호수라는 1000년 된 나무가 있는데 동전던지기로 소원을 빌수있어요. 내소사에서 템플스테이도 할 수 있다고 하니 미리 예약을 하면 될 거 같아요. 

 

변산-내소사-사진변산-내소사-사진
내소사 - 출처 : pixabay

 

여름 겨울 모두 멋진 내소사

 

변산-내소사-전나무숲
내소사길-전나무숲

내소사에서 사실 제일 좋았던건 전나무숲이였어요. 숲냄새가 향기롭고 도시에서 벗어난 느낌을 줘요. 걷다보면 속이 빈 나무도 볼 수 있었어요. 속이 비었는데 잎사귀는 풍성하니 신기해요. 내소사 꼭 가보는걸 추천할게요.

 

 


적벽강-수성당

변산-적벽강-수성당
적벽강-수성당

 

마지막 여행지는 적벽강-수성당이에요. 입장료는 없고 저녁시간대에 가는걸 추천할게요. 해안선에 노을뷰가 정말 멋있을거 같아요. 저희는 3~4시쯤 갔었어요. 수성당이라는 포토존에서 남매끼리 한컷 찍었어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여자친구랑도 와보고 싶은 곳이에요. 인생사진을 찍을수 있는곳 적벽강-수성당이에요.

 

변산-적벽강-수성당
적벽강-수성당

 

시원한 바다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요. 해안선도 아름다워요. 저만의 인생샷 한 장 찍었어요.ㅎㅎ 다음엔 노을뷰 시간대에 맞춰와서 찍어야겠어요.

 

변산소노벨-바베큐장-삼겹살
변산소노벨-바베큐장-삼겹살

1박2일 여행의 저녁은 바베큐파티죠. 미리 예약을 해야해요. 삼겹살, 소주 마시면 하루의 피곤함이 싹 사라지죠.

 


변산 1박2일 여행 너무 재밋었어요.

많은 분들이 솔직한 리뷰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 글과 관련된 댓글 부탁드립니다 :D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