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라이프/요리법

"폭탄 계란찜 만들기" 물비율 확인하고 만드세요.

by Wonbugi 2021. 7. 20.
728x90

계란
계란

 

안녕하세요. 원북이입니다.

전에 전통집이라는 식당을 갔을 때

치즈폭탄계란찜을 먹었었습니다.

맛있는 가게예요. 완벽했어요.

 

 

" 정통집 "- 돼지김치구이 , 폭탄치즈계란찜 드셔보세요.

안녕하세요. 아는 게 많아 먹고 싶은 것도 많은 원북이에요. 며칠 전 정통집 이라는 가게를 갔어요. 동생이 반드시 가봐야 한다고 하더군요. 돼지김치구이와 폭탄치즈계란찜의 사진과 후기를 알

yu15321.tistory.com

 

집에서도 부푼 계란찜을 먹고

싶지 않으신가요? 지금부터 물비율과

중요한 비법 알려드릴게요.

 

 

*저는 백종원님 유튜브를 보고 배웠어요.

 

 

폭탄 계란찜 만들기


계란찜-준비물
계란찜-준비물

계란, 물, 작은 뚝배기, 그걸 덮을 큰 뚝배기가 핵심이에요. 80~90% 내용물이 익으면 큰 뚝배기를 위에 덮고 불을 줄여야 해요. 

 

계란찜
계란찜

 

계란찜이 위로 솟으려면 뚝배기의 80% 정도 채워야 하는데요. 제 뚝배기는 계란 6개와 물(종이컵 1/3)이었어요. 물 많은 게 좋으시면 더 넣으셔도 무방해요. 간은 취향껏 하면 되고 설탕도 반 숟가락 넣으면 맛있어요.

 

 

계란찜-과정
계란찜-과정

 

불을 가장 센 불에서 익히면 아래 건더기가 생기기 시작해요. 이때가 가장 중요해요. 건더기를 계속 떼어 주면서 저어줘야 해요. 

 

뚝배기-덮는사진
뚝배기-덮기

 

계란찜이 80~90% 정도 되었다 싶을 때 더 큰 뚝배기로 덮어버려요. 그러면서 불을 가장 작은 불로 줄여야 해요. 이상태로 옆 사이에 물이 흘러나올 때 또는 김이 나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3~6분 정도면 될 거예요. 

 

폭탄계란찜
폭탄계란찜

제가 만든 폭탄계란찜이에요. 많이 부족하지만.. 물을 80% 이상해서 그런지 너무 부풀었어요. 위에 깨와 참기름 얹어주면 더 맛있어요. 파까지 올리면 더 완벽하죠. 

 

생각보다 크게 어려움은 없던 거 같아요.

폭탄 계란찜 만들기 핵심 두 가지

말씀드릴게요.

 

1. 계란물이 뚝배기의 80% 정도 비율

 

 

2. 80~90% 익으면 뚝배기로 덮으면서

불 약한 불로 줄이기 

 


어떠신가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저 또한 백종원님 덕분에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었네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자세히 영상으로 알고 싶으시면 유튜브에

백종원 폭탄달걀찜을 검색해보세요.

 

 

 

혹시 후식도 고민이신가요? 카페를 할인받고 이용하는 방법을 글쓴 적이 있는데 읽어보시고 도움되셨으면 좋겠어요. 

 

이디야 오로라,샤인파인 갤럭시치노+허니카라멜브레드 리뷰 - 신메뉴 할인받고 먹는법

안녕하세요. 열대야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원북이입니다. 요즘 일어나면 온몸이 땀범벅이에요. 이런 더운 날 카페는 굉장히 시원하더군요. 시원한 음료수에 빵빵한 에어컨까지 더운 여름을

yu15321.tistory.com

 

스타벅스 5,400원 모든 음료 먹는 방법 꿀팁공유/내돈내산 생생리뷰

바로콘 사이트와 관계가 일 절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제가 경험한 바로는 이 방법이 제일 가성비가 좋았습니다. 사용불가매장 존재( 리스트 아래 첨부) 병음료,생수,요거트,저브 음료 일부 음료

yu15321.tistory.com

728x90
[ 글과 관련된 댓글 부탁드립니다 :D ]

댓글